티스토리 뷰

ROCCAT RENGA BOOST 게이밍 헤드셋 리뷰~!!



■■ROCCAT RENGA BOOST 게이밍 헤드셋 리뷰~!!■■



안녕하세요.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바로 ROCCAT RENGA BOOST 게이밍 헤드셋입니다.

오랜 예전에 출시했던 모델을 다시 새롭게 출시한 출시한 제품입니다.

명작의 귀환, FPS에서 꼭 맞는 헤드셋의 이미지를 갖고있는 RENGA제품의 새로운 탄생.

한번 리뷰를 통해 간략하게나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뷰를 작성한 시각을 기준으로 다나와에서 발췌한 화면입니다.)



현재 RENGA BOOST은 오픈마켓 기준으로 69,000원(배송료포함)으로 기존 시장에 많이 출시되고 있는 가상 7.1채널 대부분의 헤드셋에 비해 다소 고가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ROCCAT RENGA BOOST SPEC.


- 오픈형 타입


- 50mm 네오디움 자석 드라이버 유닛


- 주파수 대역 20Hz~20kHz / 32옴


- 전방향 방향성 마이크 유닛탑재


- 다중 플랫폼 지원(PC/PS4/모바일/태블릿)


- 약 202g의 아주 가벼운 무게


- 3.5파이 단자 (4극/3극 변환 젠더 케이블 제공)


- 굵고 아주 긴 케이블(약 2.5m)







상자











상자의 디자인은 군더더기없이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상단 부분에는 개봉스티커가 존재해 미개봉과 개봉을 구분할 수 있으며, 제품 하단에는 제품의 간략한 스펙과 시리얼넘버가 적혀있습니다.

전면에 'ACOUSTIC. PERFORMANCE.'라는 문구를 통해 전작의 비해 음향성능을 좀 더 신경썼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후면에는 RENGA BOOST의 특징을 나열해 놓았습니다.







제품 및 구성








제품 구성으로는 제품과 안내문, 그리고 변환젠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안내문의 경우 예쁜 봉투에 잘 포장되어 있기에 뭔가 특별한가 싶어 뜯어 보았습니다만, 한글이 없고 이렇다 할 내용도 없어 굳이 보지 않으셔도 상관없습니다.

3극/4극 변환 젠더 케이블은 헤드셋 케이블에 체결되어 있습니다.







외형









전체적인 외형은 검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근에 나오는 헤드셋에 비해 다소 심심해 보일 수 있으나, 차분해 보이는 헤드셋에 개인적으로는 더욱 취향에 가까운 디자인입니다. 그 외 마감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마감을 보여줍니다.







마이크





마이크는 약 120도 각도로만 움직일 수 있으며,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재질로 되어 있어 사용자에 맞게 편하게 조절이 가능합니다.







오픈형





오픈형으로 이루어진 구조덕에 장시간 착용시, 땀이 차지 않고 쾌적한 플레이를 제공합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외부 소음이 차단되지 않음으로 인해, 다소 시끄러운 공간에서는 조금 제약이 있을 것 같습니다.







안정감






착용에 있어 늘어나는 헤어밴드와 유닛은 높은 안정감과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또한 장력이 강하지 않아 정수리나 귀에 압박을 주지 않아 편안합니다. 하지만 다소 크지 않게 제작되어, 머리가 크기가 크신 분들은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케이블








케이블은 일반적인 케이블로 제작되어 있지만 그 굵기가 굵어 꼬임에 있어 염려가 없고, 길이가 무려 2.5m로 상당히 긴 편에 속해 어디서든 사용하는데 제약이 적습니다.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3극 -> 4극 변환 젠더 케이블 마감 또한 우수한 편이며, 각 단자에는 헤드셋과 마이크 표시가 되어 있어 구분에 있어서도 편리합니다.







컨트롤러






컨트롤러는 볼륨조절과 마이크 ON/OFF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무게




무게는 약 202g(Spec. 210g)으로 상당히 가벼운 헤드셋이며, 너무 가볍다보니 오랜 시간 착용에서 큰 무리가 없습니다. 이는 헤드셋에 있어 상당히 큰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음향의 대한 생각 / 마치며...





ROCCAT의 RENGA BOOST는 기존 제품에서 음향에 좀 더 신경써 출시된 제품입니다.

소리는 뭉게지지 않고 선명하면서도 부족함없이 내주며, 밸런스잡힌 음색은 편안하면서도 듣기 좋은 소리를 내줍니다. 또한, 약 200~210g의 상당히 가벼운 헤드셋(일반적인 헤드셋은 300g내외 입니다.)으로 착용시 편안함은 배가되며, 성능 좋은 마이크는 게임을 하는 유저로써 상당히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디자인에 있어서는 호불호가 갈릴 것으로 생각되며, 특히 요즘 출시되는 헤드셋에 비해 LED도 없고, 투박하게 디자인 되었으며, 다소 싼티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헤드셋 크기가 다소 작은편이라 귀가 크신 분이나, 머리가 크신 분들은 착용에 있어 잘 맞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최근 나오는 헤드셋은 화려한 외관(LED)을 위해 필수적으로 USB단자로 제작되곤 하는데, RENGA BOOST는 3극으로 제작되었으며, 4극으로 변한해주는 케이블을 제공함으로써 여러기기에 사용이 가능하게 제작되었습니다. 이는 상당히 좋은 음색을 내주는 헤드셋으로써 다중 플랫폼 지원(PC/PS4/모바일/태블릿)은 용도에 있어 제약이 있지 않아 굳이 PC가 아니더라도 모바일등에 많이 사용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요약


- 아날로그 3.5mm 단자를 활용한 제품 

- 디자인이 다소 투박함

- 약 200~210g의 무게로 상당히 가벼운 제품

- 전체적인 제품 마감이 좋음

- 제품 크기가 다소 작게 제작되어 귀가 큰 사람이나, 머리 크기에 따라 사용에 있어 맞지 않을 수 있음

- 장력이 약해 착용에 있어 압박이 없음

- 밸런스 잡힌 편안하고도 괜찮은 소리를 내줌







ROCCAT


RENGA BOOST 게이밍 헤드셋


게이밍 헤드셋







[ 이 사용기는 제이웍스를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http://dgtl.tistory.com/211

ROCCAT RENGA BOOST 게이밍 헤드셋 리뷰~!!


Recent Comments